10/30 “떴다 자원순환 실험가게”를 성황리에 열었습니다

작성자
제로웨이스트용인
작성일
2021-11-12 22:00
조회
1793
10월 30일(토) 용인환경정의는 용인시민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확산을 위해 롯데몰 수지점 1층 정문 앞 야외 공간에서 “떴다, 자원순환 실험가게” 행사를 성황리에 열었습니다.

 



“자원순환 실험가게는 용인시민들에게 시민이 직접 만든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 업싸이클링 제품, 제로웨이스트 제품, 환경책, 우리동네 쓰레기 제로 마을실험실 등을 소개하고, 전시하고, 체험하는 행사”였습니다.

이날 열린 자원순환 실험가게에는 용인시 쓰레기제로 마을실험실, 해도두리환경장터, 용인지역 제로웨이스트샵, 느티나무도서관 ,푸른꿈마을환경캠프, 마음샘정신재활센터, 흥덕지역아동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에코컨서번시Y 등 28개 부스가 참여하였습니다.



행사에는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여 용기내용인 캠페인, 시민화가체험, 세제 리필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구매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용기내 용인’은 빈 용기를 가지고 와 담아가는 실천 활동을 인증받고 대나무 칫솔에 NO플라스틱 선언을 하는 체험활동을 해서 많은 시민의 참여를 끌어내었고, 알쏭달쏭한 투명페트 분리에 관한 상식 퀴즈를 맞추고 세제를 리필해 가는 용인시 마을실험실의 체험활동도 조기에 마감되었습니다.



사회적협동조합 에코컨서번시Y도 고사목을 활용한 나무제품을 전시하고 간벌목을 캔버스로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체험 부스를 운영해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함께 참여하는 부스로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관단체인 용인환경정의 대표님들을 비롯, 용인 시민으로 정춘숙 국회의원, 유영호 도의원, 용인마을협동조합 정은영이사장 등 환경에 관심 많은 분들이 오셨습니다.



자원순환 실험가게를 둘러본 수지구 정춘숙 국회의원은 “기후 위기를 맞이하여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소개하는 좋은 자리”라며, 108만 투명페트병 모으기 캠페인에도 직접 참여했습니다.



용인환경정의에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하고 있고, 자원순환 캠페인에도 참여한 흥덕지역아동센터에서는 김승민목사님이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여 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환경을 위해 지역과 기업이 힘을 모은 프로젝트로 롯데몰 수지점이 기업사회공헌 차원에서 1층 정문 앞 필로티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편의를 제공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용인환경정의는 10월 9일부터 23일까지 지난 3주 동안 토요일마다  롯데몰로부터 공간을 협조 받아 롯데마트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108만 투명페트병 모으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투플정거장을 운영한 바 있습니다. 여러 모로 협조해주신 롯데몰에도 감사드립니다.



함께 만드는 쓰레기 제로 문화 정착이 시급한 시기이므로 이런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자원순환에 관심을 가지고 제로웨이스트 문화가 지역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용인환경정의는 바랍니다.^^